티스토리 뷰

반응형
반응형

요 근래에 맥북 M1 Pro 16인치를 구매하여 사용하고 있다.

사용하면 장점도 많지만 단점도 있는데, 그중 하나가 맥세이프 어댑터가 너무 크고 무겁다는 것이다.

16인치부터는 140W 맥세이프 어댑터가 기본으로 구성되어있는데 와트가 높은 만큼 크기도 커지고 무게도 무거워진다.

애플 맥세이프 어댑터 크기 비교 (사진출처 : Apple Store)

그러나 요즘 노트북은 다 그렇듯 PD충전이 가능하고 이번에 산 맥북프로 또한  PD충전이 100W까지 되어서 기존 맥세이프 어댑터 이외에 다른 어댑터를 찾게 되었다.

나의 선택기준은 아래와 같았다.

1. 맥세이프 어댑터보다 작고 가벼워야 한다.

2. PD 최대 충전 와트인 100W 이어야한다.

3. 접지가 되어야한다.

4. 이뻐야한다.

그래서 알리익스프레스 등 해외 쇼핑몰도 많이 찾아보았지만 결국 나의 선택은 두들에서 나온 

'두들 PD 100W 어댑터'였다. 
내돈 내산 구매 후기!!

고민은 배송만 늦출 뿐! 네이버 두들잇 스토어에서 배송비 포함 51,300원에 구매하였다.

12일 저녁에 주문해서 14일에 점심 쯤 받았으니 배송은 엄청 빨랐다.

포장 겉면

나의 선택 기준에 모두 부합하는 매우 사랑스러운 놈.

깔끔한 포장

포장은 엄청 깔끔하게 잘 되어 있다.

제품 외관

휜색에 아주 깔끔한게 기존 맥세이프 어댑터와 생김새가 매우 비슷하다. 또한 마감도 엄청 깔끔하게 너무 이뻐 맥북과 들고다녀도 절대 안꿀린다ㅎ  '4. 이뻐야한다.' 충족!

왼쪽이 맥세이프 140W 어댑터, 오른쪽이 두들100W어댑터

확실히 두들 어댑터가 작은게 보인다. '1. 맥세이프 어댑터보다 작고 가벼워야 한다.' 충족!

아래가 맥세이프 140W 어댑터, 위가 두들100W어댑터

보면 두들 어댑터에 접지가 되어있는게 보인다. 이제 미세전류에서 해방!!  '3. 접지가 되어야한다.' 충족!

100W 인식

맥북에서도 정상적으로 100W로 인식이 된다.  그러므로  '2. PD 최대 충전 와트인 100W 이어야한다.' 충족!

 

맥북을 쓰는 사람이라면 두들 어댑터는 매우 추천하는 아이템이다.

내가 이번에 구매한 100W 이외에도 30W, 65W 어댑터도 있으니 자신의 필요에 맞게 구매하면 될 것 같다. 

사실 맥북 프로 16인치를 샀을 때부터 어깨는 포기하는 마음으로 구매했는데 그래도 조금이라도 무게를 줄이고자 어댑터를 찾아보고 구매하게 되었다.

사실 기본으로 제공하는 맥세이프로 충전하는게 가장 좋겠지만 아무래도 밖에서도 충전해야 하니까 들고 다니기에는 조금이라도 가볍고 작은게 좋다(잃어버려도 정품충전기보다 마음이 덜 아프다...).

앞으로 무거운 맥세이프는 집에 꽂아 두고, 두들 100W 어댑터만 가방에 넣고 다녀야겠다. 

망가지지 않고 오래오래 사용했으면 좋겠다.

 

이상 내돈내산 두들 PD100W 어댑터 후기 끝~~

반응형
댓글
반응형